기사검색

아산시의회, ‘제4회 의원회의’.. 호후피해 복구방안 등 논의

가 -가 +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20-08-12

 

 아산시의회(의장 황재만)는 지난 11일 의장실에서 ‘제4회 의원회의’를 개최했다.

 

 아산시의회, ‘제4회 의원회의’ 에서 황재만 의장이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황재만 의장은 “막대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주민들이 수해의 상처를 딛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수해복구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아산시 주민 피해상황과 조치사항을 보고 받고, 복구방안과 향후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의원들은 집중호우에 대비한 선제적 조치로 배수로정비 및 준설공사 필요, 농어촌공사와 수문개방의 지속적 협력유지와 저수지 수위조절 필요, 지하도 배수펌프 작동개선, 자원봉사자의 체계적 배치, 상습침수 지역에 대한 사전대비, 실종자에 대한 신속한 수색건의, 이재민 긴급생활 지원용품키트 등 재해예방과 시민의 생명·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산시의회 제4회 의원회의로 주민 피해상황과 조치사항을 보고 받고, 복구방안과 향후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이와함께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홍보담당관의 △시민주도 아산영상미디어센터 운영 △아산시 근로자종합복지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등 7건의 세부안건 설명이 있었다.

 

아산영상미디어센터 운영에 있어 “ ‘어린이 청소년도서관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수 있겠지만 어린이 도서기반 조성에 장소가 협소할 것으로 더욱 고민해야 할 것이다” 라고강조했다.

 

이밖에 위원추천으로는 △아산시기부심사위원회 위원추천에 윤원준 의원 △아산시 민방위협의회 위원추천에 이상덕 의원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위원추천에 이의상 의원 △옴부즈만 추천위원회 위원추천에 윤원준·김영애 의원이 각각 추천되어 제224회 본회의 의결 후 선임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