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아산폴리텍대, 온양온천전통시장과 ‘1기관-1전통시장’ 자매결연

가 -가 +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20-06-03

 

 ▲아산폴리텍-온양온천전통시장과 업무협약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 아산투데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6월 2일(화) 지역 대표 전통시장이자 충남에서 2번째로 크고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온양온천전통시장(회장 오은호)과 ‘1기관-1전통시장’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에 따른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어려운 지역 상인들을 도와 전통시장 상권을 되살려 다시 전통시장을 활성화 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아산캠퍼스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교직원들 시장 홍보 및 장보기 권장 ▲전통시장에서 회식 및 물품 구입하기 ▲온누리 상품권 및 지역상품권 구매 등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우영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전통시장이 활성화 되어 지역경제와 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최근 정부에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을 적극 활용하여 질 좋고 볼거리 많은 시장 방문을 통해 가족 간 친목도모의 장이 되길 바란다" 고 시장방문을 적극 권장하였다.  

 

한편 아산캠퍼스는 지역사회와 상호작용을 통한 상생협력과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에 모범이 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통시장과 협업하여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