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아산, 1인 1악기 갖기 운동 확산 효과 ‘톡톡’

가 -가 +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19-08-22

 

▲민선7기 공약사업 ‘1인 1악기 갖기 운동’  /사진=아산시    ©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19년 생활문화 신규사업으로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음악선생님’이1인 1악기 갖기 운동 확산에 톡톡한 효과를 내고 있다.

 

찾아가는 음악선생님은 민선7기 공약사업인 ‘1인1악기 갖기 운동’의 역점사업으로 시민 5인 이상이 모여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원하는 악기를 배울 수 있도록 강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민선7기 공약사업 ‘1인 1악기 갖기 운동’     © 아산투데이

 

22일 시에 따르면 올해 4월 악기동아리 모집공고를 통해 24개 동아리를 선정하고 현재 204명이 무료악기강습의 수혜를 받고 있다.

 

특히, 악기 종류와 강습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예술강사를 지원하고 장기적인 강습지원으로 강습생들의 악기연주 실력이 향상되고 있어 인기가 좋다.

 

강습생 S씨는 “직장인이라 기타를 배울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고 경제적으로도 부담돼 그동안 배우지 못했지만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무료강습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좋다”며, “앞으로 많은 시민들이 악기배우기를 함께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시는 강습 마무리에 모든 악기 동아리들이 연주무대에 설 수 있도록 1인 1악기 발표회를 기획하고 있어 악기배우기에 대한 동기부여와 지속력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한편, 올해 선정된 2019년 ‘찾아가는 음악선생님’ 악기동아리는 오는12월까지 강사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2020년부터는 사업규모를확대해1월~2월중 아기동아리 모집공고를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k/news_view.php on line 7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