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아산시, 2021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가 -가 +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21-08-05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표본 가구로 선정된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 명 대상으로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조사를 수행하고자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 선정된 조사 가구에 직접 방문해 태블릿에 탑재된 전자조사표를 이용해 일대일 면접 방법으로 진행한다.

 

시는 조사에 앞서 정확한 통계자료 산출을 위해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사원 6명을 채용, 조사항목에 대한 교육과 개인정보 비밀보장, 정보 누설 금지에 관한 준수사항 등 관련 교육을 마쳤다.

 

조사 문항은 224개로 구성됐으며 세부 조사 문항은 △가구 조사 △흡연 △음주 △신체활동 △비만 및 체중조절 △구강건강 및 정신건강 △보건기관 이용 등이다.

 

조사대상자는 질병관리본부가 읍면동별 주택 및 아파트의 유형 특성 등에 따라 추출한 450개 표본 가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 901명으로, 본 조사에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산시보건소장은 “조사된 내용은 통계법에 의해 철저하게 비밀로 유지되며, 아산시 실정에 맞는 보건사업의 기초자료로 중요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으로 조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 아산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