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자치분권대학 아산캠퍼스 개강

가 -가 +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19-06-10

 

▲자치분권 대학 아산캠퍼스, 자치분권 강의     ©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6월 7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에서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민주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자치분권대학 아산캠퍼스 개강식을 가졌다.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자치분권대학 아산캠퍼스는 아산시와 천안시의 주민자치 공동체 발전을 위해 5월 아산시민과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 57명을 모집했으며, 강의는 6월 7일∼7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6회로 진행된다.

 

이날 개강식은 수강생 학생증 교부, 자치분권대학 영상 상영 등을 진행 후 건국대학교 이향수 교수를 초빙해 ‘왜 자치이고 왜 분권인가’를 주제로 강의가 펼쳐졌다.

 

개강식 후 진행된 수업에서는 양 시의 시민들이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자치회의 공동체 발전에 다양한 의견을 나눠 자치분권의 관심을 높였다.

 

개강식에 참석한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은 “지방분권은 주민의 참여를 통해 권력을 분산시키는 것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치역량 강화교육, 주민총회, 간담회 등으로 의견 공감대 형성이 우선돼야 마을 발전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k/news_view.php on line 7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