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순천향대 학생 홍보대사들, 지역 어르신 대상 ‘곰탕’ 무료급식 봉사활동 눈길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기념식’참석.. ‘인간사랑’ 건학정신 실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19-05-09

 

 순천향대(총장 서교일)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회원 15명이 ‘제47회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공경한다는 의미에서 5월 8일 오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맛있는 어버이 날’ 장수를 기원하는 이색봉사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8일 오전, 순천향대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 회원 15명이 ‘어버이 날’을 기념하고 공경한다는 취지에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가 지역 어르신 회원 570여명을 대상으로 ‘곰탕메뉴’에 후식을 곁들인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순천향대     © 아산투데이

 

대학관계자에 따르면 홍보대사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 570명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에 ‘곰탕메뉴’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 장수를 기원하고 지역 어르신을 공경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이 날 무료급식 봉사활동은 ‘인간사랑’의 건학정신을 실천하고 가정의 달에 지역사회를 향한 의미있는 봉사의 하나로 ‘아산시 노인복지 1번지’인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오찬으로는 곰탕을 주메뉴로, ‘절편’ 떡과 음료를 후식메뉴로 제공했다. 또, 공자아카데미 중국인 교수와 관계자들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한분 한분 정성껏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축하의 인사말을 건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알리미’회원들은 지난 4월초(3일~5일)에 열린 교내 ‘벚꽃축제’에서 별도의 부스를 운영하고 축제장을 찾는 학우들에게 에이드 음료수와 악세사리 판매를 통해 얻어진 축제 수익금으로 전체비용의 일부를 충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오전, 순천향대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 회원 15명이 ‘어버이 날’을 기념하고 공경한다는 취지에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가 지역 어르신 회원 57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친 가운데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 중국인 교수와 관계자들도 이 봉사에 동참해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는 이색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사진=순천향대     © 아산투데이

 

윤혜수 (여 / 영미학과 3학년) 순천향대 홍보대사 부회장은 “대학 인근에 위치한 아산시노인복지회관에서 아버님, 어머님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통해 봉사하고 함께 식사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지난해에 있었던 ‘국수나눔’ 봉사를 기억해주시는 어르신들도 많았고, 올해는 ‘곰탕’으로 찾아뵈었지만 내년에는 더 풍성한 메뉴로 어버이날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아산시 온천동에 거주하는 70대 어르신 한 분은 “복지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다니고 있는데, 대학생들이 무료로 식사를 대접한다는 얘기를 듣고 놀랐다”라며 “대학생 손자, 손녀들 이라고 생각하니 기특하기도 하고 어버이날을 축하해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리우양(여, 柳楊)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 교수는 “한국의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면서, 특별한 경험을 갖고 내 자신이 행복했다”라며, “중국의 원나라 곽거경이 쓴 《二十四老》를 다시 떠올리면서 윌가 살면서 효도를 지키고 이런 인간의 미를 때때로 이어 나가야 한다고 다시한번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세융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장은 “지난해에 이어서 어버이 날에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와 지역 어르신을 공경하고자 하는 마음이 따뜻하게 느껴진다”며 “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도 중요하지만, 무료급식 봉사처럼 여러 계층이 함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사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학생 홍보대사는 2001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17기 학생들 20명 모두가 장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험생을 위한 질문 댓글달기, 캠퍼스투어, 입시홍보, 교내 미담사례 발굴 등 대·내외 언론홍보활동을 통해 대학의 이미지를 높이고 학교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대학 차원에서도 2006년부터 매년 지역 어르신 섬김행사로 대학내에서 삼계탕을 오찬으로 대접하는 연례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순천향대 학생 홍보대사들,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무료급식 봉사활동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