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지역과 함께 봉사하는 지도자" '아산태권도지도자봉사단' 발대

가 -가 +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19-04-18

 

▲아산태권도지도자봉사단' 발대식 관계자 기념촬영 /사진=아산시자원봉사센터    © 아산투데이


 한국청소년보호연맹아산지회(지회장 조성찬)와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광순)는 4월 17일(수) 아산시자원봉사센터 3층 교육장에서‘아산태권도지도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산태권도지도자봉사단은 한국청소년보호연맹아산지회의 회원들이 만든 봉사단으로 지역 안전에 관심을 갖고 있는 아산시 관내 태권도 관장 및 사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아산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안전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산태권도지도자봉사단 발대식 후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산시자원봉사센터   © 아산투데이

 

지회는 발대식에 앞서 관내 초등학교의 교통안전을 위해 안전한 찻길 건너기 자원봉사활동에 나선 바 있다. 이러한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아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안녕리액션(ReAction)캠페인에 참여하여 학원 승합차에 안녕리액션(ReAction)스티커를 제작하여 부착하는 등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식이 부족함을 꼬집으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첫 걸음으로 자원봉사활동의 긍정적 인식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한 회원은 “하원 중 일사병으로 쓰러져 있는 시민을 병원으로 모시고 간 사례가 있으나, 주위의 반응은 냉소적이어 굉장히 놀라웠다. 이러한 생명 경시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다른 사람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의 중요성을 전하고 싶다.”고 전하며 인식변화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조성찬 한국청소년보호연맹아산지회장은 “우리 지역에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줄이고, 지역 아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는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k/news_view.php on line 7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