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제6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개최

가 -가 +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13-05-29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고학찬)는 오는 6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공감하는 문화, 소통하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제주 해비치 리조트, 제주문예회관 등에서‘제6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로 6년째를 맞는 ‘제6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공연예술에 대한 아트마켓과 쇼케이스, 학술 심포지엄, 제주 전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등이 소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전국 150여 개 문예회관과 150여 개 문화예술 단체, 이외 문화예술기관, 공연장 관련 장비 업체 등 문화예술관련 종사자 1000여 명이 참가한다.

또한 제주문예회관, 서귀포 김정문예회관 등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제주도민, 국내외 관광객 등 10,000여명이 아트페스티벌을 찾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수 유열과 영화배우 예지원의 진행으로 6.3일 오후3시 해비치호텔 그랜드 볼륨에서 개막되며, 뮤지컬 배우 임혜영과 박창근, 테너 김남두, 소프라노 강혜정과 제주 지역 공연단체 자파리 연구소의 개막 축하 공연이 열린다.

특히 6.3~4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예술 아트마켓이 개최되어 전국의 문예회관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공연예술 상품이 거래된다. 또한 6.4~5일에 진행되는 쇼케이스에서는 극단 모시는사람들의 연극 ‘숙영낭자전을 읽다’ 와 ‘정읍사’를 비롯한 우리나라의 토속적인 설화를 오페라로 다루어 호평 받은 주창회의 창작오페라 ‘다라다라’, 여수엑스포 등에서 초청받은 빛과 공간을 이용한 프로젝트 날다의 퍼포먼스 공연 ‘빛, 날다’ 등 5개 장르 16개 작품을 시연한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제주문예회관, 제주아트센터, 한라아트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 국립제주박물관에서는 <왕세자 실종사건>, <3월의 눈>, <뽕짝뮤지컬 군수선거>, <공명유희>, <국악! 신세계로>, <동요콘서트 구름빵> 등 다양한 장르의 스페셜 공연으로 문화예술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제주도민, 국내외 관광객 등이 모두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제6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학술행사와 비지니스 미팅을 통해 문예회관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와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아트마켓을 통한 공연예술 유통 활성화에 기여해 공연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며, 쇼케이스와 스페셜 공연을 진행, 지역 주민 문화 향수권 신장 및 관광활성화에 기여하여 하고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