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신뢰받는 의정구현”… 아산시의회,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가 -가 +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2021-09-28

 

▲ 아산시의회 의원 16명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아산시의회(의장 황재만)가 9월 28일 본회의장에서 전체 의원 16명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의 윤리적 감수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2시간 동안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웃는 조직이 청렴성이 높다’라는 주제로 스트레스와 부정·부패의 상관관계, 위반하기 쉬운 청탁금지법 사례, 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법, 위반행위 신고제도에 대하여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관련 법과 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의원과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교육 참가자 발열 체크, 좌석간 칸막이, 교육장 환기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대면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황재만 의장은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 한명 한명의 청렴함이 모여 우리 아산시의회가 청렴해지고 아산시 전체가 청렴해질 수 있다”며 “교육을 통해 위반하기 쉬운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대비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아산시의회,반부패 청렴 교육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아산투데이. All rights reserved.